본문 바로가기

[50th 인터뷰 #11] 고객에게 진심을 전하는 건강 전도사

동원F&B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최수진 SM

동원그룹이 50주년을 맞이하기까지 고객과의 접점에서 늘 한결같은 사랑을 실천하는 직원들의 노고가 있었다. 그 중에서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특급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현해온 동원F&B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상담영양사 최수진 SM(Store Manager)을 만났다. GNC가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데 이바지한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고객에게 만족과 신뢰 주는 상담영양사
동원F&B는 지난 2002년부터 미국 최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GNC(General Nutrition Centers)와의 제휴를 통해 비타민에서부터 미네랄, 오메가, 스포츠 영양제, 허브 제품에 이르기까지 총 1,500여 가지 중 엄선한 제품만을 수입해 독점적으로 관리•판매하고 있다. GNC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수진 SM은 2015년 3월 GNC에 입사해 동원과 처음 인연을 맺었다.


Q. 2019 설 선물세트 우수 매장 SM으로 선정되면서 역량을 인정받았는데요.

매장의 SM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운영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 매장의 내외부 환경 분석에 맞춰 미리 준비했던 것도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 영예는 저 혼자만의 역량이 아닌 매장 근무자 모두의 노력으로 이뤄낸 것으로 생각합니다.





Q. GNC 제품만의 특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GNC 베스트셀러 신제품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GNC는 80년 이상 품질 개선 및 고객 의견 수렴에 노력을 기울여 고객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고객의 영양 상태 향상과 건강 증진을 목표로 제품 연구 및 개발•제조•포장에 이르는 전 과정을 책임지고 있으며 제품 구매 후에도 엄격하게 품질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장에서 전문 교육을 받은 판매원이 고객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는 점이 다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의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GNC 인기 품목 BEST 5


GNC 메가맨 멀티비타민 미네랄

성인 남성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

GNC 우먼스울트라메가 멀티비타민 미네랄

성인 여성의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

GNC 트리플스트랭스 오메가3
플러스 코엔자임Q10

혈행 개선과 혈압 건강, 항산화까지 한 번에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

GNC 아이헬스

프리미엄 눈 건강 복합제품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




Q) 고객의 마음을 열기 위해 현장에서 SM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GNC 매장은 단순히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장소가 아니예요. 고객이 올바른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죠. GNC에서는 고객의 성별, 나이, 식습관, 음주 및 흡연 여부,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고려한 고객별 맞춤 영양 상담이 이뤄집니다. SM은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늘 열공모드랍니다.


인터넷과 방송 등을 통해 잘못된 정보로 듣고 영양제를 오남용하는 고객이 많아요. 상담영양사로서 이러한 문제를 막기 위해 더 전문적이고 정확한 지식으로 고객과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Q. 동원그룹은 본인에게 어떤 존재인가요?

저의 첫 직장이자 사회의 첫 발걸음을 내딛게 해준 의미 있는 곳입니다. GNC에 입사하고 나서도 상담영양사의 역할이 막연할 때도 있었고 그 진가를 잘 모르기도 했어요. 하지만 제품 하나하나를 깊이 있게 공부하고 이를 고객에게 설명해, 추천하면서 개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동원그룹이 저의 성장을 도와준 것 같습니다.



동원그룹 창립 50주년 축하 메시지

고객 건강에 기여하는 종합식품회사로서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정직한 식품들을 만날 수 있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70년, 더 나아가 100년 기업으로 발전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저 또한 고객, 함께 근무하는 근무자들과 원활한 소통으로 신뢰와 만족을 줄 수 있는 상담영양사가 되기 위해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GNC가 세계인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투철한 고객 건강 우선주의와 전문성에 있다.
고객 건강을 책임지는 카운셀러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GNC 상담영양사의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

소셜로그인으로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로그아웃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