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맞벌이 부부 일주일 식단 처방

Trouble: 바쁜 맞벌이 신혼부부의 저녁거리 걱정

결혼한지 1년도 안 된 신혼부부입니다. 연애 때처럼 여전히 달콤한 나날이지만, 요즘 고민이 생겼습니다. 맞벌이 부부로 저녁식사를 번갈아 준비하는데요. 매일 메뉴를 무엇으로 할지 생각하다 시간을 다 보냅니다. 거창한 요리를 하자니 시간과 돈이 많이 들고, 간단히 먹자니 매일 똑 같은 밥상 같고요. 계속 고민하다 결국 만드는 건 김치찌개, 된장찌개의 무한반복. 부부가 함께 마주하는 유일한 시간인데, 저녁상을 멋지게 차릴 아이디어 좀 알려주세요!


Answer: 일주일 밥상 고민, 3만 5천원으로 완성해드립니다.

신혼의 단꿈을 깨는 저녁 메뉴 고민이라니,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그래도 부부가 함께 저녁 메뉴를 고민하고 만드는 모습은 참 보기 좋네요. 금슬 좋은 두 분의 행복한 저녁을 위해 동원에서 저렴하고도 간편한, 게다가 맛까지 좋은 일주일 치 저녁 메뉴를 전수해드릴게요. 한식, 양식, 찌개, 샐러드까지 골고루 준비했으니, 귀한 저녁 시간 고민은 그만하고 즐겁고 맛있는 식사 시간 보내세요!


주말을 보낸 직후 월요일은 체감상 가장 피곤한 날이죠. 이날은 일찍 퇴근해서 그저 빨리 늘어져 쉬고만 싶습니다. 그러니 저녁 메뉴도 간단하면 좋겠죠? 슈퍼푸드로 꼽히는 연어는 피로회복에 아주 효과적인데요. 신선한 연어살이 가득한 동원 연어 훈제프리미엄, 월요일은 너로 정했다! 양파크림소스가 동봉되어 드레싱을 만들 필요도 없답니다. 냉장고에서 시들기 직전인 채소들을 모아 볼에 담고 위에 동원 연어 훈제프리미엄을 얹은 뒤 드레싱 한 바퀴 휘~ 뿌려주면 완성! 어때요? 참 쉽쥬?

하루 종일 일에 치여 퇴근한 저녁, 든든한 한 그릇이 당기는 게 인지상정이죠? 특히나 주말이 먼 화요일에는 지친 몸에 활력을 줄 푸짐한 저녁 식사를 기대하게 됩니다. 그럴 때는 퇴근길에 동원 개성 왕새우만두를 장바구니에 담으세요. 큼지막한 교자만두 안에 탱글탱글한 새우살이 통으로 들어답니다. 아삭아삭한 국내산 채소의 씹는 맛은 또 어떻고요! 고소한 육수에 커다란 만두 넣고 지단과 고추 몇 조각이면 뜨끈하게 속을 채워주는 만둣국 완성! 찰진 만두피와 함께 씹을수록 입안에 가득한 새우향을 느끼며 남은 한 주도 무사하길 빌어봅시다!

한국인의 힘은 쌀밥에서 나오는 법! 수요일쯤 되면 쌀밥도 한 번은 먹어줘야죠. 당근, 양파, 고추, 파, 달걀... 냉장고 속에 숨어있던 채소들을 모아 쫑쫑쫑 썰어주세요. 아니, 뭔가 허전한데? 볶음밥의 퀄리티를 결정하는 재료, 소시지가 빠지면 안되겠죠! 압도적인 통통함과 뽀득한 식감, 본연의 고급진 맛을 자랑하는 동원 통그릴비엔나를 송송송 썰어 함께 볶아주세요. 촤르르륵- 기름 먹어 영롱한 복음밥, 보기만 해도 군침 돌죠?

어제 밥을 먹었으니 오늘은 빵, 어떠십니까? 주중 피로도가 만렙인 목요일에는 간단하기로 따를 것이 없는 샌드위치가 딱입니다! 마르지 않게 잘 냉동 보관해둔 베이글을 꺼내 토스터나 후라이팬에 데워주세요. 월요일에 샐러드로 먹고 남은 연어도 꺼내주시고요. 볶음밥으로도 소진 못한 채소들도 모두 집합! 데워진 베이글에 착착 올려서 덮기만 해도 한 끼가 완성! 설거지할 것도 없으니 피곤한 목요일에 간편식으로 그만이겠죠?

모두가 아기다리고기다리던! 금요일이 왔습니다. 오늘은 우아하게 칼질 좀 해볼까요? 스테이크 굽는 게 부담스럽다고요? 걱정 마세요. 동원 참치 스테이크 한 봉지면 고소하고 담백한 참치 스테이크 2인분이 뚝딱 나옵니다. 후라이팬에 스테이크를 잘 구워주고 상큼함을 보충해줄 방울 토마토도 몇 알 함께 플레이팅 해주세요. 입맛에 따라 간단한 간장 소스를 곁들이면 금상첨화! 함께 스테이크 썰면서 근사한 금요일 저녁을 즐겨 보세요.

주말 내내 밀린 잠을 자느라 오후가 다 되어 일어났죠? 아침 겸 점심은 라면이나 찬 밥으로 대충 때웠고요. 출출한 주말 저녁을 그냥 보내기 아쉬워 제대로 된 안주에 소주 한 잔 생각난다고요? 그렇다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동원 심야식당 쭈꾸미볶음이 필요한 때군요! 고구마, 대파 등 푸짐한 재료에 싱싱한 쭈꾸미가 가득! 매콤하게 간까지 딱 맞는 쭈꾸미볶음에 소주 한 잔 기울이며 주중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 버리세요.

한 주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주를 맞이하는 일요일 저녁, 냉장고를 함께 털어봅시다! 동원개성 왕새우만두, 동원 통그릴비엔나, 자투리 야채 등 주중 요리를 하고 남은 재료에 김치, 라면까지 모두 모아 한 냄비에 담아 끓이면 근사한 부대찌개 완성! 짭짤한 국물에 밥을 말아 한 입 가득 먹다 보면 배도 빵빵하게 부르고, 냉장고 청소도 걱정 없는 알뜰한 일주일 레시피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