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그룹 파트너십 엿보기, 공정 거래를 위한 법률 교육 현장

'혼자서도 잘해요.'란 말은 더는 칭찬이 아니죠. 요즘은 협업이 필요가 아닌 필수! 협업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갑질 논란도 잦은데요. 잘못된 편견으로 파트너에게 상처를 주고 명예를 실추시키는 일이 발생하는 것이죠. 협업 파트너를 동등한 관계가 아닌 수직적 관계로 착각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일을 방지하고자 준비한 동원그룹 하도급 거래 공정화 교육! 동원그룹의 파트너십을 엿볼 수 있는 현장으로 지금 가볼까요?

도덕적 해이 ‘갑질’ 시비를 방지하고자 하도급 거래 공정화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 교육은 동원그룹 임직원이 업무를 수행할 때, 공정한 거래를 하고 파트너 사와 동반 성장 즉,상생을 이끌도록 준비한 전사적인 교육이랍니다.

동원F&B 생산/영업 본부, 건강식품사업부 21명과 동원시스템즈 영업/구매팀 8명, 동원홈푸드 구매사업부 10명이 참여해총 39명의 동원그룹 임직원이 교육에 참여했는데요. 동원F&B가 주최한 교육이나, 관련 계열사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참여 범위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하도급 거래 공정화 교육은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됐어요. 교육이 전반적으로 법률과 연관돼 어렵게 느껴졌지만, 실무와 연관 지어 쉽게 설명해 주었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근무했던 강사는 현업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을 구체적으로 전달해 임직원의 이해를 도왔어요.

참여한 임직원 모두 열심히 필기하며 집중했습니다. 궁금한 점이 생길 때마다 열띤 질문을 하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했는데요. 이 덕분에 다소 지루할 수 있는 교육 시간이 활기가 넘쳤답니다.

상생을 위한 교육을 기획하는 동원F&B,이런 노력이2017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을 받게 한 것이 아닐까 생각됐어요. 동반성장지수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위해 대기업의 동반 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를 말하는데요. 사회적으로상생에 기여하고 있고, 협력을 통해 파트너 기업도 함께 성장하도록 도왔다는 뜻이죠.

교육이 끝나고 참여한 임직원과 미니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의견을 동원F&B 재경팀 유강욱 과장은‘법률 가이드라인을 요약해 주어, 업무 시 모호한 부분이 생길 때마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동원F&B 채권팀 김진홍 대리는‘강의가 매우 유익했다. 법무 업무를 담당하며 애매한 부분을 해결할 때 많은 참고를 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동원F&B는 동반성장 확대 운영을 위해 전담팀도 운영하는데요. 협력회사 기술 개발, 위생 관리, 매출 증대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요. 앞으로 중소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판로를 개척하는 데 도움을 주고, 성과를 공정하게 배분하는 성과공유제를 시행하는 등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랍니다.

지금까지 동원그룹 하도급 거래 공정화 교육 현장을 소개했습니다.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고 있는 동원그룹. 앞으로 동원그룹과 파트너 회사가 보여줄 환상 호흡,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