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그룹 31기 신입사원] 동원홈푸드 경영지원실 마케팅팀 설민철 사원

동원홈푸드 경영지원실 마케팅팀 설민철 사원

동원홈푸드는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더반찬, 차림 등 HMR 제품 제조에서부터 다양한 프랜차이즈 식당에 식자재 공급, 기업 및 학교에 푸드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만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오늘은 동원홈푸드 경영지원실 마케팅팀의 설민철 사원을 만나보려고 하는데요. 취업이야기에서부터 신입 마케터의 일상이야기까지 함께 들어보도록 해요!


마케팅 전쟁터로 불리는 식품업계 마케팅에 뛰어들다

학부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설민철 사원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며 마케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회사의 관점이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것이 마케팅만의 매력이라고 느꼈죠. 설민철 사원은 제대로 된 마케팅을 배우기 위해 일명 ‘마케팅의 전쟁터’라고 불리는 식품업계, 그 중에서도 식품업계 강자로 꼽히는 ‘동원그룹’에 지원했습니다. 강한 포부로 입사한 설민철 사원은 현재 동원홈푸드 경영지원실 마케팅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브랜드 관리에서부터 신제품 개발, 프로모션, 홍보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설민철 사원은 신제품 개발을 위한 시장 조사와 각 사업부 및 제품에 대한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원홈푸드 경영지원실 마케팅팀 설민철 사원

아직 5개월 차 신입이라 시장조사와 홍보 등 기초적인 부분을 배우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B2B 고객과 B2C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반적인 마케팅 업무를 하게 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팀 분위기 & 교육적인 공원의 문화

동원홈푸드 마케팅팀은 모두 업무에 적극적인 분위기입니다. 신제품 개발이나 홍보 등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를 할 때에도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하곤 하는데요.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도 형성되어 있어 직급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 받으며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덕분에 팀원들도 업무에 대한 적극성과 책임감이 높아지고,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 동원그룹은 임직원들을 위해 체계적인 시스템도 갖추고 있는데요. 설민철 사원은 팀 분위기뿐만 아니라 동원그룹의 교육 문화에도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언제든지 필요한 온라인 강의가 있다면 찾아서 들을 수 있고요. 도서 지원금도 나오기 때문에 읽고 싶은 책도 부담 없이 구매해 읽을 수 있어요. 업무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도록 장려해주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업에 대한 나만의 철학을 세울 것

날이 갈수록 좁아지는 취업의 문턱에서, 지원자들의 스펙은 점점 상향평준화 되고 있는데요. 설민철 사원은 이러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업(業)에 대해 갖고 있는 자신만의 철학’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동원홈푸드 경영지원실 마케팅팀 설민철 사원

저는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이 일을 통해 앞으로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트에 적어가며 정리했어요.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을 준비했던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서류와 인적성, 에세이의 문턱을 넘고 난 후, 마지막 면접! 설민철 사원은 유독 마케팅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면접에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리해둔 생각을 바탕으로 솔직한 답변을 이어갔습니다. 대답에 점수를 매길 수는 없겠지만, 꾸준히 준비한 만큼 자신감 있게 답변했던 것이 합격의 열쇠가 되었습니다. 설민철 사원은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흔들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합니다.

취업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지금까지 잘 해왔던 친구들도 자신감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취업에서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취업에 한발씩 다가가고 있다는 믿음으로 준비를 하다 보면 언젠가는 원하는 일을 하고 있는 여러분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설민철 사원의 꿈은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설민철 사원은 꿈을 이루기 위해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책도 읽고, 자신만의 화법을 다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춘 마케터로서 승승장구 하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