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를 위한 처방

Trouble: 완벽함을 고집하는 성격 때문에 힘들어요

저는 무엇이든 만족을 모르는 완벽주의자예요. 특히나 업무를 하면서 스스로가 만족스럽지 않아 늘 불안하고, 여유가 없습니다. 주변에서는 너무 애쓰지 말라며 위로하지만, 성격이 쉽게 고쳐지지 않아요. 가끔은 숨까지 턱턱 막히는 이런 나, 어쩌면 좋을까요?


Answer: 가끔은 일상 속 쉼표를 만드세요!

완벽주의자라니 정말 멋진 분이군요! 하지만 세상만사 모든 게 완벽하기란 쉽지 않죠. 사람이야 말할 것도 없고요. 완벽한 사람이 되는 것도 멋지지만 완벽하지 않다고 해서 잘못은 아니에요. 모자란 부분을 알고 채워나가는 과정 또한 큰 기쁨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문제의 원인을 자신이라 생각하는 마음을 버리고, 우선은 주변에서 여유를 찾는 게 좋겠어요. 일주일에 한 번, 자신에게 휴식 시간을 주세요. 마음이 여유로워지면 풀지 못할 것 같은 문제도 작고 가볍게 느껴지며 뜻밖의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답니다. 마음 먹은 김에 샌드위치 도시락을 싸서 피크닉을 가볼까요? 너무 맛있어서 고민도 잊을만한 샌드위치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재료는 간단해요. <동원참치>, 오이, 양파, 양상추, 딸기, 오렌지, 키위, 식빵, 마요네즈만 있으면 됩니다. 과일은 계절에 맞는 것으로 대체해도 되고요.

오이, 양파, 양상추는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딸기, 키위, 오렌지도 얇게 슬라이스해주세요.

보울에 잘게 썬 야채와 참치,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 참치소를 만들어주세요.

식빵은 밀대로 밀어 얇게 펴고요.

식빵 위에 참치소를 넣어

돌돌 말아주면 참치롤 샌드위치 완성!

여기에 상큼함을 더해줄 과일을 얹고요.

한번 더 돌돌 말아주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 ‘참치롤 샌드위치’ 완성입니다!


어때요? 보기만 해도 상큼하고 든든하죠? 일주일에 한 번은 이렇게 맛난 음식과 함께 자신을 다독이는 시간을 가지세요. 그리고 늘 기억하세요.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모자란 부분을 알고 노력할 때, 비로소 인간은 완벽에 가까워지는 거예요. 언제나 노력하는 당신의 모습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