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의 단란한 시간을 위한 처방

Trouble: 아이들이 스마트폰만 붙잡고 사네요

초등학생 아이 둘을 키우고 있습니다. 퇴근하고 들어가면 저녁을 먹는 내내, 잠자리에 들 때까지 아이들의 눈이 스마트폰에 고정되어 있네요. 친구와 대화를 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보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가족들끼리 오붓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데 말입니다. 혼도 내보고 달래기도 해보지만 쉽게 고쳐지지 않습니다. 이런 습관을 바꿀 수 있을까요?


Answer: 저녁 시간표를 만들어 보세요.

요즘 아이들, TV와 컴퓨터는 물론 스마트폰까지 볼거리가 너무 많죠. 주위만 둘러봐도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부모님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의 습관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관심과 변치 않는 원칙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이나 TV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요일과 시간을 정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하루 중 특정 시간대를 가족과의 시간으로 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를테면 ‘저녁식사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보지 말 것’, ‘매주 수요일 밤은 가족과 대화하는 날’, ‘토요일은 가족 독서의 날’ 이렇게요.

물론 처음에는 무슨 이야기를 나눌까 어색하고, 뻔한 질문에 뻔한 답이 오갈 거예요. 아이들은 스마트폰 속 세상이 궁금해서 집중을 못하겠죠. 하지만 부모님이 흔들리지 않고 모범을 보이면 아이들도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에 재미를 느끼게 될 겁니다.

색다른 간식이나 식사 메뉴를 통해 대화의 물꼬를 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요리가 좋을까 고민이라고요? 그럼 오늘은 가족과 둘러앉아 간식으로도, 식사로도 먹기 좋은 멕시코 요리 ‘퀘사디아’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우선 <맛있는 살코기 더참치 핫치폴레>와 양상추, 파프리카, 양파 등 각종 채소를 준비합니다. 참치 퀘사디아의 매콤한 맛을 책임지는 동원F&B <파스타를 만들자 아라비아따 소스>도 빠질 수 없겠죠. 동원F&B <소와나무 피자치즈> 대신 체다치즈로 대체해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또띠아를 준비하면 재료준비 끝~

먼저 또띠아를 약한 불에 살짝 구워주세요. 또띠아는 얇아 금방 탈 수 있으니 앞뒤로 뒤집어 주며 굽습니다. 그 후, 동원F&B 파스타를 만들자 아라비아따 소스를 얇게 바르고 각종 채소를 올려주세요.

그 다음 맛있는 살코기 더참치 핫치폴레를 아낌없이 듬뿍 올려주세요. 매운맛을 즐기는 분에게 강력 추천하는 더참치 핫치폴레는 나초 위에 살짝 얹어 먹어도 꿀맛이에요.

매운맛을 중화하고 고소한 맛을 내는 동원F&B 소와나무 피자치즈를 솔솔 뿌리면 끝~ 모짜렐라치즈, 체다치즈 등 좋아하는 치즈를 추가하면 풍미 UP!

치즈가 녹을 때까지 또띠아를 반으로 접어 살~짝만 구우면 참치 퀘사디아 완성! 전자레인지에 넣고 40초 정도 돌려줘도 OK. 멕시코 요리, 어렵지 않죠?


아이들이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매콤한 더참치 핫치폴레와 아라비아따 소스를 고소하고 부드러운 소와나무 피자치즈가 잡아준답니다. 신선한 야채와 새로운 소스, 독특한 모양이 어우러진 참치 퀘사디아, 아이들이 좋아하겠죠? 당장 오늘 저녁 가족끼리 둘러앉아 한 조각씩 들고 대화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맛있는 요리 덕분에 스마트폰 생각이 싹 사라질 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