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몰 인공지능 푸디를 만든, 동원F&B 온라인사업부 4인방


동원의 다정한 친구,푸디

온라인 쇼핑을 하다 보면, 궁금하고 답답한 일이 생겼을 때 전화 상담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24시간 상담받을 수 없고 끝없이 대기해야 하는데요. 동원몰에선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동원몰의 인공지능 챗봇, 24시간 고객 밀착 서비스가 가능한 푸디 덕분입니다.


동원F&B 온라인사업부 4인방이 들려주는 푸디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새롭고 신나는 도전이었던 푸디!
퍼블리싱 담당 유성태 대리

푸디 퍼블리싱 담당자 유성태 대리입니다. 푸디와 대화하는 화면이 움직이고 PC는 물론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게 그대로 유지되도록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앞으로도 푸디가 고객과 즐겁고 다양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식품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습니다.
개발 담당 구제근 대리

푸디 프로그램 개발자 구제근 대리입니다. 인도 개발자의 개발 내용을 동영상으로 배우며 동원F&B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했습니다. 정교하고 세련된 질문도 바로 답하는 푸디를 만들어 선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원몰을 만들겠습니다!

사람보다 더 장한 친구, 푸디를 기대하세요.
디자인 담당 박혜리 주임

푸디 디자인 담당 박혜리 주임입니다. 고객이 인공지능 서비스인 푸디를 친근하고 귀여운 친구로 생각하도록 캐릭터, 채팅창 화면 등을 디자인했습니다. 앞으로는 미안한 표정을 짓거나 허리를 굽히는 등 친구와 대화하는 느낌을 주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24시간 부담없이 푸디와의 대화를 즐겨보세요.
시나리오 담당 정혜인 사원

푸디가 고객과 나눌 대화의 시나리오를 기획하고 제작한 정혜인 사원입니다. 고객이 존댓말, 반말, 사투리로 문의해도 푸디가 이해하고 답변하도록 만들었답니다. 고객 문의를 유형별로 나누고 푸디가 수집한 고객 정보를 활용해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만들겠습니다.



다정한 친구 같은 동원몰 푸디, 왜 만들게 됐나요?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푸디는 동원몰 이용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동원F&B 온라인사업부 4인방이 만든 채팅로봇 서비스입니다. 고객 문의를 상담사가 처리하려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한데요. 효율적으로 고객 문의를 응대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채팅로봇을 개발했답니다.

스스로 질문을 해석하고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며 24시간 고객 응대가 가능한 푸디 덕분에 동원몰은 더 많은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푸드(식품)+버디(단짝)

동원F&B 온라인사업부 4인방은 다정한 친구처럼 고객에게 다가가겠다는 포부를 담아 푸드 (food.식품) 와 버디 (Buddy.단짝)의 합성어 ‘푸디’란 이름을 지었습니다.


스스로 학습하며 무한 성장 중!

푸디는 스스로 학습하는 딥러닝 (Deep Learning) 과정을 통해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배송조회’만 입력해도 배송 지연 이유, 도착 예상 시간 등을 1~2초 이내에 파악해 즉시 알려줍니다. ‘참치 요리’를 검색한 고객에게는 레시피를 바로 추천해 주기도 하죠.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푸디

푸디는 세계적인 인공지능 서비스 ‘IBM 왓슨’을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 그 덕분에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똑똑한 푸디와 대화하기

동원몰 로그인 후 우측 배너에 있는 ‘챗봇상담’을 누르거나 동원몰 앱에 접속하면 똑똑한 푸디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24시간 푸디에게 문의할 수 있는 것이죠.

사람보다 더 친근하게

동원F&B 온라인사업부 4인방은 푸디가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란 기대를 드러냈습니다. 푸디는 고객과 대화를 나누며 고객 취향을 파악하고 구매 성향을 분석하는 등 정보를 정교하게 분석하고 축적하는데요. 나중엔 수집한 정보를 활용해 단순한 답변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니즈가 반영된 정보를 전달하게 됩니다

푸디와의 대화 TIP

핵심 키워드만 입력하는 것이 푸디와 편리하게 대화하는 방법입니다.‘배송조회’, ‘주문내역’등 단어만 입력해도 푸디가 알아서 척척 안내해준답니다. 푸디 덕분에 동원몰에서 쇼핑하기, 참 쉽겠죠?


식품 전문 챗봇 서비스, 푸디

동원F&B 온라인사업부 4인방은 푸디가 식품 전문 챗봇 서비스로 성장하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했습니다. 상품에 대해 문의하면 연관 레시피까지 추천하는 동원몰 특화 서비스도 준비 중이라고 하니 많이 기대해봐도 좋겠죠?


푸디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가득

푸디팀과 대화를 나누며 푸디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가득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발, 디자인, 퍼블리싱, 시나리오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가 협업을 통해 만든 푸디.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무한 성장할 푸디의 활약을 기대해보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