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0th 인터뷰 #13] 다시 오고 싶은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 박종숙 사감

동원그룹은 인재 육성 의지가 강한 기업이다. 바른 인재가 국가 경쟁력을 키운다는 믿음 때문이다. 동원 인재육성 사업의 일환인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개인의 창의와 열정, 그리고 섬김과 봉사의 리더십을 배양하는 산업교육의 요람이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아늑하고 쾌적한 환경, 친절한 서비스, 수준 높은 운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A등급’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12년간 고객의 필요에 귀 기울이며 동원리더스아카데미를 이끌어 온 박종숙 사감을 만났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 ‘밤의 여왕’ 박종숙 사감
동원리더스아카데미 박종숙 사감은 밤늦은 시간에도 연수원에 상주하며 고객 편의에 힘쓴다. 예순이 넘은 나이에 야간 근무가 힘들 법도 하지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함을 보여준다. 고객을 위해 늦은 밤에도 최선을 다하는 그녀, ‘밤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Q 동원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병원에서 간호사로 있으면서 7년간 3교대 근무를 했습니다. 병원 생활을 하다가 2007년 동원에 입사했어요. 병원에서 야간 담당 사감으로 근무했었던 터라 이 일을 쉽게 생각했는데 막상 연수원 사감으로 있어 보니 쉽지만은 않더군요. 연수원 사감의 업무를 수행하며 지낸지도 어언 1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시작과 함께 어린 나무에 물 주듯 쑥쑥 자라 건실해진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연수원을 바라보니 그동안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해준 동원그룹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전경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전경


Q 연수원을 운영하며 지켜온 신조가 있나요?

고객이 원하는 것, 고객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며 편안함을 드리는 것이 제 신조입니다. 고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늘 최선을 다했습니다. 고객에게 비품이 부족하다든지, 방을 바꿔야 한다든지, 강사님에게 문제가 생겼다든지, 갑작스레 환자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제가 있는데요.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해드릴 수 있었던 것은 우리들의 친절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늑하고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는 연수원
아늑하고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는 연수원
아늑하고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는 연수원


Q 동원리더스아카데미만의 자랑거리를 소개해주세요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타 연수원보다 각 기업체 신입사원 교육, 각 회사 승진자 과정 워크삽 등 다양한 교육 목적의 프로그램이 많은 편입니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연수원만의 특별함은 ‘밥이 맛있는 연수원, 깨끗한 연수원, 친절한 연수원,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연수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운영진에 있습니다. 특히 다른 연수원에는 없는 사감이 우리 연수원에는 존재해 외부 평가가 높은 편입니다. 많은 단체와 기업들이 우리 연수원에 들어와 교육을 받을 때 사감이 행정적으로 도움을 줘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해주기 때문입니다. 저는 동원리더스아카데미의 사감이자 동원그룹의 ‘이미지 메이커’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일하고 있습니다.


Q ‘밤의 여왕’이라고 불리신다고요

어떤 손님이 저에게 ‘밤의 여왕’이라는 큰 타이틀을 붙여주셨는데요. 밤에 일어나는 모든 일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저의 임무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어떤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혼자 해결할 수밖에 없는 저는 ‘우리 집을 방문한 손님께 최선을 다하자’는 생각으로 고객의 곁을 지켰습니다. 밤늦게까지 진행되는 강의나 간담회 동안 일어날 수 있는 불편사항을 수시로 확인하며 문제를 해결해드려 손님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부족함이 많은데도 우리 연수원에 대해 좋은 평을 주셔서 보람을 느낍니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동원그룹 신입사원들

수많은 신입사원이 거쳐 가고, 승진자들이 내실을 다지고, 워크숍으로 결속력을 얻어가는 곳.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모든 고객이 머무는 동안은 가족처럼 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특히 동원리더스아카데미는 컴플레인이 없는 것으로 유명한데, 가족처럼 편안한 서비스가 그 이유다.


Q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언제든지 그냥 오셔서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다 가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최대한 해드리고자 합니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를 기억해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시 오고 싶은 연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원으로부터 받은 큰 도움과 감사를 고객에게 흘려보내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동원이 빛날 수 있도록 우리 연수원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동원그룹 창립 50주년 축하 메시지

동원그룹은 배 한 척으로 누구도 가지 않았던 미개척 분야의 원양어선, 참치잡이를 시작했습니다. 용기와 불굴의 정신으로 ‘하면 된다’는 신념 아래에 세계 으뜸 회사를 이뤄낸 우리 동원의 정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 고귀한 정신을 이어받아 저 자신부터 ‘하면 된다’는 마음으로 노력하는 사람, 배우는 사람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내가 곧 연수원의 얼굴’이라는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는 동원리더스아카데미. 늘 웃는 얼굴로 고객을 살피는 그의 모습에서 사랑을 배운다. 앞으로도 변치 않는 미소로 지금처럼 한결같이 머물러주길 바란다.

소셜로그인으로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로그아웃
0 / 500